정책 제시, SNS 활동 등으로 전환

대구·경북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각 당 및 총선 출마자들의 선거운동에 초비상이 걸렸다.

4·15 총선이 50여일 앞으로 다가오며 예년 같으면 선거운동 열기가 달아오를 시점이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위기감이 고조되면서 출마자들은 물론 각 정당 및 의원들 개별 일정도 연기·취소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20일 대구·경북 모든 총선후보의 대면접촉 선거운동 중단을 제안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은 성명서를 통해 대구경북의 코로나19 확산 속도를 볼 때 전 시도민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인식하고 경북지역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들의 경우 20일 이후 모든 대면접촉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할 것을 선언하고, 미래통합당을 비롯한 경북지역 모든 후보들의 동참을 제안했다.

경북도와 대구시의 선도적이고 전면적인 대응과 최악의 경우에 대비한 음압병동 대폭 확대를 촉구하며 시·도민들의 철저한 개인위생 안전수칙을 통해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영천·청도지역 더불어민주당 정우동 후보는 지난 19일 피켓인사, SNS홍보 이외 명합 배포를 포함한 모든 형태의 대면접촉 선거운동을 중단하기로 했다.

통합당 대구경북발전협의회도 20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확산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추경호(대구 달성) 의원은 "요즘 분위기 때문에 지역에 가지 않고 있고, 간담회도 다 취소했다"고 전했다.

곽상도(대구 중구남구) 의원은 대구 초중고 개학 연기를 요청했다.

그는 페이스북에 "대통령 부부의 말을 믿고 일상생활과 정상 경제활동을 영위한 대가가 참혹한 수준"이라면서 "긴급조치가 필요하다"며 이렇게 말했다.

박명재(포항남·울릉·사진) 의원도 이날 포항에서 첫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모든 형태의 대면접촉 의정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시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중앙정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총선 출마자들은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들이 속출함에 따라 당분간 현장중심의 선거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정책제시 및 SNS 활동을 통한 선거운동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