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2
ad37

[4.15 총선 방향타] 조지연 예비후보, ‘미래세대 공정 사다리’ 공약 발표

기사승인 2020.02.18  19:29:37

공유
default_news_ad2
   
경산시 조지연 국회의원 예비후보(現 미래통합당 부대변인)는 21대 총선 ‘미래세대 공정 사다리’ 공약을 발표했다.

조 예비후보는 첫 번째 청년 공약으로 '채용비리 처벌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내세웠다.

청년을 분노하게 하는 고용세습, 불법·탈법 채용 관행을 뿌리 뽑고, 능력 중심의 채용 문화를 제도적으로 안착시키겠다는 생각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을 위한 ‘공정한 사다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취업시장에서 부당하게 차별받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인재들의 취업 문턱도 낮출 계획이다. 조 예비후보는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을 통해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산하기관에 지역인재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을 약속했다.

현재 동법 및 시행령 규정에 따라 '지역인재 고용 촉진 정책’이 시행되고 있으나 권고에 그쳐 실효성이 부족한 현실이다. 이에 조 예비후보는 ‘지역인재 고용 할당제’를 도입해 지방대, 지방고를 졸업한 지역인재의 취업 지원을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조지연 예비후보는 "청년의 가장 큰 고민은 취업에 대한 걱정이다.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고 공정한 취업 기회를 보장하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 예비후보는 지난 9일 '국회의원 무노동 무임금’을 비롯한 정치혁신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조영준 기자 jebo777@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ad40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