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2
ad37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포항 지역 벤처플랫폼 시너지 기대

기사승인 2020.02.12  19:48:40

공유
default_news_ad2

- 최종 선발 팀에 최대 5억원 투자, 사업화 교육 등 창업 성공 위한 혜택 제공

포스코가 오는 3월 1일까지 '제 19회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 참여할 벤처기업을 모집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국내 벤처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창업 및 초기 벤처기업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벤처기업의 아이디어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성장관리까지의 사업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모집은 포항 지역 ‘포스코 벤처플랫폼’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포스코는 지난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투자와 기술교류를 위해 ‘벤처밸리 기업협의회’를 결성했으며, 2024년까지 포항과 광양 지역 벤처밸리 조성에 2천억원, 벤처펀드에 8천억원 총 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모집 대상은 전 산업분야 예비 창업자부터 법인 설립 3년 미만 초기 창업자이다.

서류 접수기간은 지난 3일 부터 오는 3월 1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 내 신청서 작성 후 별도 서류를 이메일(poscoimp@gmail.com)로 제출해야한다. 이후 서류 평가 및 1차, 2차 대면심사를 거쳐 합격자를 확정하고 시연행사인 데모데이를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창업팀에는 1억원에서 5억원까지 펀드를 투자하고 선별적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추천 등 후속투자 연계,사업화 교육 및 멘토링 기회 제공, 포스코 창업보육공간 입주 자격을 부여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 및 선발 관련 전화문의는 (02-2023-8422), 교육 및 데모데이 행사관련은 (02-568-5401)으로 하면 된다.

한편 포스코는 2011년부터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해 지난 9년간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하고 99개사에 168억원을 직접 투자하는 등 벤처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 지난해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는 ICT, 에너지, 바이오 등 10개 벤처기업이 참여해 아이디어와 기술을 선보였다.

이율동 기자 fightlyd@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ad40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