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U 체결(왼쪽 정경구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경영전략본부장, 박순흠 동국대 경주캠퍼스 과학기술대학장).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재)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지난 21일 오후 교내 백주년기념관 화백홀에서 바이오제약공학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경쟁력을 제고키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동국대 경주캠퍼스의 현장교육 프로그램 실시 및 우수 인재 취업을 지원한다.

최원상 동국대 경주캠퍼스 바이오제약공학전공책임교수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바이오제약공학전공 재학생들의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바이오제약산업분야에서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통해 미래 산업과 지역의 발전을 견인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바이오제약공학전공은 바이오분야의 기초지식 및 전문지식과 기술을 제대로 습득시켜, 본 학과의 졸업생들이 이 분야의 연구 현장에서 창의적 연구를 수행할 수 있고 산업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교육받을 수 있게 특화시킨 학과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바이오제약공학전공을 학부교육 특성화학과로 지정해 교육과 산학 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