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2
ad37

예천군, 2019년 농·특산물 유통활성화 성과분석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9.12.02  19:58:02

공유
default_news_ad2
   
▲ ㈜코주부와 농산물 판매 MOU를 체결했다.
예천군은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학동 예천 군수와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및 ‘예천장터’입점업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유통활성화 성과분석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했던 농산물 유통활성화 성과를 평가해 향후 개선을 통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군은 올해 농·특산물 홍보관을 운영하고 ㈜이랜드리테일과 MOU 체결 및 급식업체, 대형 유통업체 납품 등으로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했다.

또한, 명절 특별 판매행사로 현재까지 19억여 원의 농산물을 판매했고, 연말까지 2억여 원을 추가로 판매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유통채널 확대로 판매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번해 예천 농·특산물의 유통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한맥CC노블리아 임기주 회장을 비롯한 5명에게 감사패가 수여됐고, 유공자 및 우수 읍면 평가에 대한 시상식도 개최돼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내년도 예천 농·특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예천장터 홍보대사 위촉과 ㈜코주부와 농산물 판매 MOU를 체결해 유통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지고, 2020년 설맞이 특별 판매 발대식도 진행했다.

아울러, 성과분석회가 끝난 후에는 예천장터 입점농가를 대상으로 한 품질관리 교육으로 설맞이 특판 행사의 성공을 위한 준비시간을 가졌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유통활성화를 통한 농가경쟁력을 확보해 농가소득에 많은 도움을 준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앞으로 예천농산물의 판매확대를 위해선 품질관리가 최우선”이라며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우수한 농·특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덕필 기자 jdp7999@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ad40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