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d42
ad37

영천시-㈜영남알프스레저, 관광활성화 MOU 체결

기사승인 2019.11.07  19:09:22

공유
default_news_ad2
   
영천시와 ㈜영남알프스레져가 7일 지역경제와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최대 동굴 테마파크 ‘자수정 동굴나라’에서 전국 최고 특산품인 영천와인을 선보여 상호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게 됐다.

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포도와 와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7년 와인선포식 이후 비약적으로 발전해 영천와인학교건립, 와이너리 14개소 및 서브와이너리 50개소를 육성해 연간 27만병을 생산, 국산와인시장 약 30%를 점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오늘 업무협약이 성사되면, 국내 최대의 동굴 테마파크인 자수정 동굴나라를 방문하시는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영천와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와인이외에도 다양한 상생협력을 통해 더 나은 발전 방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명현 ㈜영남알프스레져 대표는 "자수정동굴은 자수정 광산의 폐갱도를 활용해 조성한 국내 최초의 인공 동굴로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지역명소로 거듭나고 있으며 이번협약으로 영천시 특산품인 와인과 지역관광산업이 상생 관계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영천와인의 품질이 향상되고 각종 국·내외 와인 대회에서 우수 와인으로 평가받으면서 서울프라자 호텔(우아미와이너리, We와이너리), 광명동굴(고도리와이너리, 우아미와이너리, 조흔와이너리), 울산농협유통센터(조흔와이너리, We와이너리)등 판매처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김치억 기자 kce7378@daum.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ad40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