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수돗물 생산과정 및 수질검사 결과 등을 수록한 “2018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해 시민들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수도법 제31조에 따라 수돗물을 공급받는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상수도 행정의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매년 발간하고 있다.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원수와 정수에 대한 수질정보, 상수도시설 현황, 정수처리 및 수돗물 관리현황, 마을상수도 현황, 수돗물에 관한 일반상식 등 수돗물에 대한 종합정보를 수록했다.

상주시 수돗물은 전국 최고의 원수 수질을 자랑하는 매우좋음(Ia) 등급으로 도남ㆍ무양ㆍ함창 및 모동정수장의 정수 수질검사 결과와 수도꼭지 및 노후수도관 수질검사결과, 모두 수질기준에 적합했다.

보고서는 수돗물을 마시는 수용가에 세대별로 배부되고, 시청 민원실과 읍․면․동 복지센터 등에 비치해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서동주 사업소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고 투명한 상수도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