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소식에 참석한 DGB대구은행 장영철 부행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이태훈 달서구청장(왼쪽에서 일곱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금융 제공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지난 24일 어르신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달서시니어클럽과의 협업사업인 ‘파랑새백세Green사업단’의 개소식을 진행했다.

파랑새백세Green사업단은 달서구 감삼동에 위치해 있으며, 이날 개소식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 이기주 달서구의회 의원 등 지역 인사와 기관 관계자등 60여명이 참석해 사업단의 활발한 활동과 성공을 기원했다.

사업단은 100세 시대 실버 일자리 지원을 위해 결성된 사업단으로,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지역 어린이 집과 유치원, 사회복지기관과 시설 등을 대상으로 소독과 방역 작업을 진행해 은퇴 후 노년의 삶을 일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둔다.

DGB사회공헌재단은 사회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인구고령화에 따른 노인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2012년 ‘파랑새시니어 행복한 일터’를 개소해 달서시니어클럽과 협업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단 개소로 지역 대표기업의 고령화 사회 일자리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서는 사례로 주목된다.

파랑새시니어 행복한 일터는 고용인원 10명을 시작으로 현재 15명의 어르신들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 중에 있으며, 사업단이 노인 일자리창출 사업의 모범사례로 자리 잡아, 지역 노인복지수준이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DGB사회공헌재단의 지역 노인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공로를 인정받아 ‘파랑새백세Green사업단’의 개소식 당일 대구달서시니어클럽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기도 했다.

박인규 이사장은 “DGB사회공헌재단은 2011년 설립 후 지역 아동·청소년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사업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단순 후원을 넘어서 직접 기업이 사업에 참여하는 적극적인 사회공헌 모델을 정착시켜 지역 대표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