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최대 규모로 22명이 연습

2016 태국 월드아처리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한 서정(40·사진) 대표가 포항에 드디어 실내양궁카페 ‘레인보우’ 양궁장을 열었다.

그는 포항에 양궁을 알리고 시민의 건강한 여가 스포츠로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4월 28일 대이동 이동온천 건너편 영원빌딩 2층에 실내양궁장을 만들었다. 서정 대표는 포항 출신으로 영일고등학교와 대구대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최소한의 비용(1인 4천원)만 받고 포항시민에게 양궁 체험 기회(화살 10발을 직접 쏴 볼 수 있다)를 제공하고 있다. 활을 쏠 수 있도록 지도해 주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커피도 무료로 제공한다.

‘레인(Rain)보우(Bow)’의 어원은 비가 온 뒤 떠 오러는 무지개가 활처럼 생겼다고 해 생겨난 어원이라고 한다.

서 대표는 양궁의 매력에 대해 "현존하는 운동 중 가장 긴 집중력과 침착성을 요구하는 운동이며, 가장 공정한 룰을 통해 누구나 노력하면 나이 불문 대한민국의 대표선수가 될 수 있다. 집중력과 자신감은 덤으로 따라온다"고 밝혔다.

'리커브보우'와 '컴파운드보우'의 차이점은?
리커브는 커브형태에 한 번 더 커브를 준 형태의 활을 말하며 컴파운드보우는 활에 도드래의 형태의 캠이 달려있어 더 강하게 화살을 보내주는 활입니다. 엘리트양궁은 대부분 리커브보우이며 생활양궁은 컴파운드보우가 대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외가 아닌 실내카페로 선택한 이유는?
폐교를 인수해서 실외 양궁장을 지으려고 했으나 접근성이 많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어 시민들이 편리하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실내카페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몇 살부터 이용 가능한가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양궁을 목표로 만 6세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6~9세의 아이들은 체험활을 당기기 힘들기 때문에 슈팅게임존을 ‘전국최초’로 운영하여, 가족들이 체험할 때는 어린동생들이 심심하지 않도록 슈팅게임존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실내카페의 규모는?
양궁선수들도 처음에는 자세를 잡기위해 처음 6개월 정도는 3~5m 단거리만 연습을 합니다. 자세만 고정되면 사격처럼 조준기만 조정하면됩니다. 저희 카페는 5m, 7m, 10m, 18m 를 연습할 수 있으며, 전국에 10여 개의 실내양궁카페 중 경북 최대 규모로 최대 동시 22명이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실외양궁장에 대한 계획은 있는지?
레인보우 실내양궁장이 지난달 28일 개업하고 현재 200여 명이 회원가입을 하였으며, 실외양궁장 건립 서명운동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명운동을 통해 포항시에 건의하여 실외양궁장을 건립할 예정입니다.

양궁을 통해 시민들이 얻는 것이 있다면?
공부, 사업, 운동 등 모든 것의 공통점은 집중력과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양궁을 통해 집중력과 자신감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를 해보세요. 건강한 삶의 혜택이 주어질 것입니다.

레인보우 실내양궁장은 온 가족이 나이에 상관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생활공간, 연인친구와 특별한 경험, 회사 직원들과 회식 후 2차 장소로 적합합니다. 시민 여러분께 특별한 추억을 드리겠습니다.

레인보우 양궁장(054-281-0365)은 포항시 남구 대이로 101에 위치하고 있고, 양궁보급을 위해 포항양궁클럽 회원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